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세연마취통증의학과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언론에 비친 세연

HOME > 세연 커뮤니티 > 언론에 비친 세연
제목 [매일경제]겨울철 무리한 운동하다 요통 급성요추염좌 주의보
글쓴이 세연
날짜 2015-11-23 [09:44] count : 21533
SNS

■보도매체 : 매일경제



■보도기사 : 겨울철 무리한 운동하다 요통 급성요추염좌 주의보



■보도일자 : 2015-11-20




겨울에 다가서고 있지만 낮 기온이 포근하다고 골프나 축구을 할 때 과도하게 움직이다보면 급성요추염좌로 이어질 수있다.


급성 요추염좌는 요추(허리뼈)부위의 뼈와 뼈를 이어주는 섬유조직인 인대가 손상되어 통증이 생기는 상태를 말한다. 단순히 인대만 손상되었다기 보다는 인대의 손상과 함께 근육의 비정상적 수축이 동시에 허리통증을 일으키게 된다.


흔히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에 통증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비정상적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거나 외부에서 비교적 가벼운 충격을 받았을 때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젊은 직장인이나 주부들의 경우 불안정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게 되면 신경이 눌리고 갑작스럽게 근육이 놀라면서 급성요추염좌에 걸릴 수 있다.


최봉춘 세연통증클리닉 원장은 “많이 사람들이 흔히 겪는 허리통증인 급성요추염좌는 올바로 치료하지 않으면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으로 악화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중략>............................



급성 요추염좌를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스트레칭을 비롯해 평소 허리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일상생활을 하면서 비교적 쉽게 허리뼈 주변의 근육과 인대를 다칠 염려가 있기 때문에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흔히 옷차림과 요통은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외출시 보온이 충분히 되지 않는 옷을 입으면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이런 증상들이 간접적으로 급성 요통을 일으킬 수 있다.




▶기사 자세히 보러가기

Link #2 : 2015.11.20
Download #1 : 매일경제(5).jpg (196) Size : 24.1 KB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