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세연마취통증의학과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언론에 비친 세연

HOME > 세연 커뮤니티 > 언론에 비친 세연
제목 [KBS뉴스] 척추피로, 스트레칭으로 막는다
글쓴이 세연
날짜 2014-01-02 [15:05] count : 16538
SNS

 <앵커 멘트>



보름 앞으로 다가온 추석 귀성길에 많은 분들이 장시간 운전하다보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는데요.



어떻게 하면 척추피로를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지 김민철 기자가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리포트>



명절이나 휴가철이면 장시간 핸들을 잡아야 하는 운전자들.



이러다간 척추에 무리가 가기 일쑤입니다.



30대 직장인 백진구 씨도 운전을 오래 하다 척추 통증으로 병원 신세를 졌습니다.



<인터뷰> 백진구(허리통증 환자) : "운전을 6~7시간정도 장시간 하다보니까 허리에 통증이 왔었는데 바늘로 콕콕콕 찌르는 듯한 고통이 계속 지속적으로 있어서..."



진단 결과 디스크에 퇴행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MRI로 백 씨의 척추를 보니, 윗쪽 정상 디스크들은 흰색인 반면 아랫쪽 디스크는 검은색으로 퇴행이 된 채 튀어나왔습니다.



운전석에 오래 앉아 있다보니 구부정해진 자세 때문에 뼈 사이에 있던 디스크가 나온 겁니다.



<인터뷰> 최봉춘(00 통증클리닉 원장) : "척추 디스크 부분에 심하게 압박이 가해지고 하중이 많이 걸리게 되기 때문에 디스크의 변형, 즉 퇴행성 변화가 빨리 진행이 되게 됩니다. "



척추의 피로를 막는데 특효약인 스트레칭, 앉은 채로 할 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녹취> 김예린( ○○ 필라테스 원장) : "핸들을 잡고 있는 손을 앞으로 나란히 상태로 올려주시고 한 쪽 팔을 반대쪽으로, 다른 팔을 팔꿈치 뒷쪽으로..."



깍지를 끼고 앞으로 구부리거나, 한쪽 다리를 꼬고 앞으로 구부리기, 머리 스트레칭, 그리고, 의자를 잡고 한 쪽 다리를 뒤로 들어올리기 등 차가 잠시 멈췄을 때나 휴게소에 들렀을 때 이같은 스트레칭을 습관적으로 자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KBS 뉴스 김민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방송 보러가기

Link #1 : KBS
Link #2 : 2011.08.27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