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세연마취통증의학과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언론에 비친 세연

HOME > 세연 커뮤니티 > 언론에 비친 세연
제목 [헤럴드경제] 허리디스크, 캐냈는데 왜 또 아프냐고요?
글쓴이 세연
날짜 2011-03-11 [12:35] count : 9384
SNS

■ 보도매체 : 헤럴드경제
■ 보도기사 : 허리디스크, 캐냈는데 왜 또 아프냐고요?
■ 보도일자 : 2011-03-11 
 

『기사 본문 中』
척추관절 전문병원인 세연통증클리닉
이 지난해  1년 동안 척추통증 및 허리디스크로 인해 병원을 방문한 30~60대 남녀 총 5362명을 조사한 결과, 허리디스크 수술 후 통증증후군으로 다시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는 총 1419명으로 전체 환자의 26%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50~60대 환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막기 위해서 주 2~3회의 꾸준한 재활운동을 해야지만 허리를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운동을 통해 수술 후 뻣뻣하고 굳은 허리도 유연하게 해줘야 한다.수술 후 먹어야 할 음식도 있다. 뼈 융합에 좋은 칼슘이 들어간 멸치, 치즈, 우유, 미역. 그리고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해주는 고단백질이 들어있는 달걀. 신선한 야채, 과일, 변비를 예방하는 물은 자주 먹어야 한다. 커피는 뼈에서 칼슘을 빠져나가게 해서 허리뼈를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꼬리뼈 레이저 내시경을 이용한 새로운 수술법이 개발돼 수술 후 통증 증후군을 막아주고 있다. 지난해 미국의 척추전문의 로스테인 박사와 세연통증클리닉 최봉춘 원장이 국내 새롭게 선보인 ‘꼬리뼈 레이저 내시경술’은 내시경으로 환부를 정확히 볼 수 있어 주변 신경과 조직을 건드릴 위험이 거의 없고, 특수 레이저는 염증물질은 물론 부은 인대나 디스크 크기까지 줄일 수 있어서 치료 효과는 크고 안전성이 높다.

『바로가기』
☞ 헤럴드경제 기사보기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